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20~30대 미혼남녀 550명(남 248명, 여 302명)을 대상으로 펼친 ‘소개팅 꼴불견과 거절 방법’에 관한 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36%의 미혼 남성은 ‘지갑을 열지 않는 여자’를, 35%의 미혼 여성은 ‘스킨십이 목적인 남성’을 소개팅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을엔 얇은 아우터나 니트 셔츠 등 다양하게 입어도 되고 옷의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쉽지 않습니다. 추천하는 것은 위 처럼 셔츠를 입었다면 바지를.


수박남은 아웃포커싱 되고 음식점의 우아한 배경음악과 나와 파스타만 남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 코치는 처음 본 상대인 만큼 첫인상을 최대한 밝게 심어야 한다고 연신 강조하면서 이렇게 조언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만든다’는 점이라고 한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어느새 헤어질 시간, 애프터 신청 어떻게 하고 받아야 할까요. 상대방이 마음에 들었다면 당일 저녁, 집에 잘 들어갔냐는 안부인사와 함께 다음 약속을 잡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내면을 볼 수 있어야 하고,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가야 한다. 하나님은 외모를 중시하는 것을 죄악으로 여기시므로, 외모를 따라 배우자를 선택하는 이들에게는 징계에 가까운 역경이 따를 수 있다. 아무튼 일단 기대는 접고, 자신도 완벽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깨달으며 첫 만남의 장소로 가는 것이 중요하다. 지인은 자신이 만난 수박남이 소개팅 특유의 어색함을 견딜 수가 없어서 쉴새 없이 떠드는 게 아닐까, 라는 느낌도 들어서 마음이 아팠다고 한다. 차라리 조금 긴장해서 허둥지둥하면 귀엽기라도 하겠다. 수박남들은 너무 자기 혼자 편안~하게 소개팅을 하려고 한다.


‘즐거웠고 좋은 분 만나셨으면 좋겠다’고 남기는 게 뒤끝 없이 깔끔하다. 어차피 고작 한 번, 단 몇 시간 본 사이 아닌가. 소개팅을 한 의도와 목적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말자. 이런 소유진의 어머니를 백종원은 열심히 설득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당시에 백종원은 "나이는 어쩔 수 없고, 사업도 열심히 하고 싶다. 살찐 건 제가 빼겠습니다"라고 말하더니 실제로 한 달 만에 15kg을 딱 빼고 왔다고 합니다.


이 글은 현재 1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릴 만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A 씨의 글에 누리꾼들은 "더치페이는 맞다고 쳐도 저렇게까지 나눠야겠느냐" "3500원 받아놓고 애프터 신청은 왜 하냐" "연애 말고 그냥 혼자 살아라." "마음에 들었으면 하기 힘든 행동"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이성에 대한 호감, 비호감을 구분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답니다. 특히 공감대가 될 만한 내용들을 미리 생각해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준비해보세요. 한 누리꾼은 챗GPT에게 A씨 사연을 물어봤다며 답변 사진을 첨부하기도 했다.


▲ 메타버스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이용자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소개팅이 잡히게 되면 여성은 '복장'에, 남성은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가장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이 자기 얘기로 느낄 수 있는 것에 대해 호불호를 강하게 어필하지 말 것.


이런 것만 잘 배워두면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절반은 줄어들 것 같다. 이 책은 소개팅부터 시작하는 연애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센스 있고 한 번 더 만나고 싶은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저자의 코칭을 따라가다 보면 ‘그때 이걸 알았어야 했는데! 섬세한 시선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 소개팅 안내서는 괜찮은 사람이 괜찮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한 번쯤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될 것 같다.


검정색, 회색, 남색 등은 무난함을 상징할 수는 있으나, 자칫 인상에까지 어둠을 느끼게 할 수 있어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빨간색, 분홍색, 흰색 등의 의상을 선택해 밝은 이미지를 나타내 보세요. 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색의 의상에서 큰 시각적 자극을 느낀다고 하니, 사랑을 부르기에는 밝은 색의 옷차림이 제격이겠죠. 해당 설문에 의하면, 미혼남녀들은 소개팅에서 상대의 외적인 요소보다는 대화코드, 느낌 등 내적인 요소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A씨가 공개한 B씨와 대화를 보면, B씨는 돈 이야기를 듣자 3500원을 송금했다. 이후 A씨가 "기분 나쁜 건 아니냐. 혹시 다음에도 시간 될 때 저녁 한 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라고 제안했다. 이어 "이걸로 1차 화났는데 상대 여성이 '차 있어 집에 데려다준다'고 했는데 그냥 가서 또 열 받았다"며 "지금 고민은 3500원을 정산받아야 할지"라고 했다. 나희재 온리-유 책임 컨설턴트는 “남성은 ‘만날 날이 다가오니 가슴이 설렙니다’와 같은 관심에, 여성은 ‘날씨가 쌀쌀하니 따뜻하게 입고 나오세요’ 등의 자상함에호감도가 부쩍 높아지게 된다”고 조언했다. 연령층별로 인기있는 소개팅 앱도 각각 달랐는데요.

more info more info 오피시티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